자유게시판
혼자 고민하지 마세요.
이곳엔 같은 길을 걷는 사장님들이 있습니다!

자영업 게시판

2026.06.24 16:15

안녕하세요 31살 처음 창업을 해봤는데...

안녕하세요. 컴퓨터쪽 전공을 하고 보안쪽 대학원진학까지 한 상태에서
수료상태 되자마자 제가 좋아하는 주제로 창업을 해보고있습니다.
이번에 한번 직접 사이트도 만들고 운영해보는데 만들때는 행복했는데
만들기만 하면 다 될줄알았는데 홍보하거나 막 사장님들한테 전화해서 알리는게 제가 너무 부끄럽고,,,낯설고 쑥스러워서 잘 안되네요ㅠㅠ

선배님들을 처음에 다들 홍보나 영업을 잘하셨나요,,,?ㅠㅠ저는 개발이나 만드는건 수월했는데 사장님들을 모아보려고하니까 너무 막막해서
조언을 구해보고싶어서 왔습니다!
  • 공유링크 복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