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글

    최근 30일 이내 등록된 새글 이에요.
  • 안녕하세요. 컴퓨터쪽 전공을 하고 보안쪽 대학원진학까지 한 상태에서 수료상태 되자마자 제가 좋아하는 주제로 창업을 해보고있습니다. 이번에 한번 직접 사이트도 만들고 운영해보는데 만들때는 행복했는데 만들기만 하면 다 될줄알았는데 홍보하거나 막 사장님들한테 전화해서 알리는게 제가 너무 부끄럽고,,,낯설고 쑥스러워서 잘 안되네요ㅠㅠ 선배님들을 처음에 다들 홍보나 영업을 잘하셨나요,,,?ㅠㅠ저는 개발이나 만드는건 수월했는데 사장님들을 모아보려고하니까 너무 막막해서 조언을 구해보고싶어서 왔습니다!
    luwei 2026-06-24 자영업 게시판